[Part5] 회의(Unity Asset 그래픽 관련, 장비 관련 회의)

  • 유니티 그래픽 회의 준비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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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Unity Asset Store에서 사용해야할 장비 관련 회의
    • 구현해야할 시나리오 네개에 각각 맞는 Asset이 무엇인지 생각
      • 우선적으로 도시의 도로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가 많기 때문에 City Builder:Urban에 대한 Asset을 구매하기로 결정
      • 자동차 및 사람은 무료로 제공되는 차를 이용해도 될것같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다. 
    • 추후 오프라인 회의에서 장비(VR과 운전 시뮬레이터)에 대한 구매와 구체적 개발을 어떻게 할지 오프라인 회의 계획
  • 멘토님과 오프라인 회의
    • 기획서 제안: 멘토님이 기획서에서 수정해야할 부분 제안
      1. 기획서의 순서: 필요성 -> 목적 -> 개요(서비스 내용(기술적, 시장 환경)) -> 프로젝트 범위/일정 -> 상세계획 -> 활용, 기대효과 
        1. 필요성: 초보운전자, 5년차 등 사고율 수치 비교하여 프로젝트 당위성에 관한 내용이 없어서 목적이 불분명 -> 설문조사, 사고유형 자료등 참고하여 첨부 
      2. 제안 배경에 이유와 목적 보충되어야함
      3. 구현 범위와 차별화 전략의 내용이 보강 
    • 프로젝트
      • 시스템 구성도: 서비스, 서비스 플랫폼/ 학습, 클라우드로 나눌 수 있음
        •  서비스: 유니티를 통해 도로 환경 구성
          • 인증 관리, 점수 관리, 등급 관리(등급에 다라 event 다르게 난이도 조절
          • 운전 시나리오: event 대처 -> event를 초 단위로 나누어 랜덤하게 조절하도록 
          • 운전 현황 관리: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?
        • 서비스 화면(사용자 화면)
          • 회원가입(ID, pw, 등급 등)
          • 로그인
          • 도로 화면: 시작 및 종료 화면
        • 학습
          • AI Hub에서 가져온 big data로 학습 
          • 개인에게 문제에 대한 코멘트까지 가능한 모델을 만들 것인가?
          • 관리자 화면
            • 회원 관리
            • 사용자별 점수 관리
            • event 관리
            • 학습 데이터 관리 
      • 문제점: 채점 알고리즘
      • 향후 계획
        • 필요성에 대한 내용 수정
        • 화면 설계서
        • 이벤트 관리 설계
        • 채점 알고리즘
        • 머신러닝에 대한 논의가 필요 
        • 하드웨어 장비 구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