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ject/VR 기반 운전 시뮬레이션: 안전 "안전 운전만해" 프로젝트
[Part 4] 회의 (wbs 작성, 유저 시나리오, 역할 나누기, 간트 작성)
mine__ral
2022. 1. 19. 17:39
- 기획안 작성한 부분 다같이 검토
- 프로젝트 운전 시나리오 수정
- 시나리오를 4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작성하기로 하였다.
- 일상 도로: 일반 도로를 VR로 구현하였다.
- 어린이 보호 구역: 어린이 보호 구역을 VR로 구현
- 주차: 주차를 난이도별로 VR로 구현
- S자 곡선 도로: 사고가 많이 나는 S자 곡선 도로를 VR로 구현
- 시나리오를 4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작성하기로 하였다.
- 프로젝트의 주요 기술 정의하도록 수정하였다.
- 프로젝트 운전 시나리오 수정
현재, Google Doc으로 공유했던 기획안 문서가 사라져서 블로그에 공유할 수 없다. (언제나 백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는다. )
- 기획안의 내용이 거의 중간 보고서에 담겨 있음
- 시나리오: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작성하였음 (더 자세한 것은 이후의 블로그 참고!)
초기 유즈케이스도
수정된 유즈케이스도 - 클래스 다이어그램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작성
- WBS & 간트 작성
- 아래의 MS Planner 앱을 통해 WBS & 간트 작성
- URL: https://tasks.office.com/office.uos.ac.kr/Home/PlanViews/MJtjEJozxEK38Du-8u9yI8kAHoiL?Type=PlanLink&Channel=Link&CreatedTime=637570190463070000
- Unity를 사용하여 처음 개발해보기때문에 5, 6월에 인프런 강의를 통해 게임 개발의 클라이언트를 공부해보기로 하였다. *특히 5월달에는 게임 프로젝트 설계에 집중하고 6월부터 팀원 해울과 채린이 본격 개발을 시작하고 나랑 희진이 종강하고 나서 같이 개발하기로 하였다.
- 대략 아래와 같은 일정을 추진(거의 본격적으로 7월부터 개발하도록 계획)
- 초기 계획했던 AI를 이용한 채점 어떻게 해야하나?
- 실질적으로 AI를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.
- 결론, 채점 알고리즘을 만들기: 채점되어야하는 요소를 파악한 후 해당 요소를 지키지 않을 시, 감점하는 형태로